BLOG GUESTBOOK
RSS
CATEGORY


Comments

0
Trackbacks

블로그 도메인을 바꿨는데 네이버 이놈들이 재깍재깍 반영을 안 해준다!

메일로 문의했더니 일주일씩이나 걸린다고 하네 -_-


처음에는 dnsever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 포워딩을 써봤는데,

광고도 있고

무엇보다도 리다이렉트 하기 전에 10초나 기다리게 만든다!!!

사람들 그냥 창 닫는 소리가 여기까지 다 들리네;


그래서 다른 방법을 사용해 보기로 했다.

우선 예전 블로그 도메인을 내 개인 서버에 물려놓고, 내 서버에서 .htaccess 파일을 수정함으로써 예전 도메인으로 접속하는 트래픽을 전부 '301 Moved Permanently'와 함께 새 도메인으로 돌려버리는 방식!


중요한 건, 포스트의 index가 넘어왔을 때에도 제대로 요청을 처리해주어야 한다는 점!

예를 들어 blog.bestist.kr/31이라고 주소창에 입력해서 들어온 사람은 newblog.bestist.kr/31로 연결을 해줘야 편하지, 무턱대고 newblog.bestist.kr로만 연결해주면 원하는 글은 못 보고 블로그 메인만 보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다.

한 마디로 이야기하자면 대충 meta 태그에 refresh 넣어서 때우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는 말ㅎ


사실 dnsever에서도 이런거 다 고려해서 해주는데 광고를 10초씩이나 보여주다 보니...



그럼 이제 실제로 해보도록 하자. 방법은 이렇다.

- 우선 apache 설정을 적당히 수정해서 예전 도메인으로 접속하는 사람들은 전부 내 서버를 거치게 만들어준다. 대충 구글에 'apache 000-default'라고 쳐보면 방법은 나올 듯.

- 그 후 내 서버에 .htaccess 파일을 만들고, 여기에 이 내용을 추가해주면 된다.

Options +FollowSymLinks

RewriteEngine on

RewriteRule (.*) http://www.newdomain.com/$1 [R=301,L]


저기 www.newdomain.com 부분에 새로운 도메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.

그 후 'sudo service apache2 reload' 명령으로 apache를 재실행하면 성공적으로 리다이렉션이 수행되는 것을 알 수 있다.


굿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: 이름
: 패스워드
: 홈페이지
비밀글